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오래된 영양제 어떻게 버려야 할까? 영양제 버리는 방법 알아보자.

by Egg_Rani 2023. 7. 30.

오래된 영양제 버리는 방법

 

 

음식만으로 필수 영양소를 다 충족할 수 있으면 좋지만 그렇지 못할 때가 훨씬 많은 거 같아요. 유산균, 비타민D, 철분, 아연 등 우리 몸엔 필수지만 음식만으로 쉽게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가 많죠. 그래서 영양제로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요.

 

 

영양제는 식품도 아니고 사용기한이 엄청 긴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사용기한이 지난 영양제는 효과가 많이 떨어진다고 해요. 오늘은 오래된 영양제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오래된 영양제 버리는 방법

 

오래된 영양제 어떻게 버려야 하나요?

 

오래된 영양제는 영양제 종류랑 상관없이 가까운 약국이나 보건소에 비치된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려주면 됩니다.  폐의약품 수거함이 없는 경우 약국에 가져다주게 되는데요. 이때 알약은 포장을 뜯어서 낱알로 만들어 비닐에 담아 가면 됩니다.

 

 

일반쓰레기(종량제 봉투)로 버릴 경우 약 성분이 땅에 매립되거나 하천으로 흘러 들어가게 되는데 이때 토양과 수질을 오염시켜 생태계 교란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오래된 약과 영양제는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려줘야 합니다.

 

 

 

 

오늘은 오래된 영양제 버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영양제도 약처럼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려주면 됩니다.

 

 

 

2023.06.30 - [소소한 정보] - 오래된 바셀린 버리는 방법, 바셀린 활용법 알아보자.

 

오래된 바셀린 버리는 방법, 바셀린 활용법 알아보자.

오래된 바셀린 버리는 방법, 활용법 바셀린은 참 이모저모 쓸모가 많아요. 자기 전에 건조한 입술에 발라주면 다음 날 촉촉해지죠. 타투를 하고 나서도 2주일 정도는 겉에 바셀린을 발라주기도

eggrani.com

 

 

2023.05.23 - [소소한 정보] - 여름철 위험한 식중독, 증상과 예방법을 알아보자.

 

여름철 위험한 식중독, 증상과 예방법을 알아보자.

식중독, 증상과 예방법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죠. 아침엔 멀쩡했던 음식들이 상하는 일이 자주 생깁니다. 냄새가 심하게 나거나 그러면 눈치채고 바로 버릴 텐데 그러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는

eggrani.com

 

댓글